갤럭시 스마트뷰, 핸드폰으로 TV 미러링하는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스마트폰 화면에 구현된 콘텐츠들을 미러링 하여 TV의 큰 화면에서도 볼 수 있게 지원하는 방법이 총 3가지가 있다. 와이파이로 스마트폰과 TV를 연결하여 연동하는 방법, 전용 앱을 이용하는 방법, 그리고 HDMI 케이블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오늘은 이 3가지 방법 중에 제일 쉽고 간단한 Wi-Fi를 사용하여 연동하는 방식을 알아보고자 한다.




갤럭시 스마트뷰 사용방법

중요! 스마트뷰 기능을 이용하려면 '스마트 TV'가 필요하다는 점 꼭 기억해야 한다. 또한 TV 제조사의 리모컨을 한번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을 추천한다.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설정] 앱에서 [기기 간 연결]을 선택해 준다.
2.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 스크롤을 내리면 중간쯤 위치한 [Smart View]를 클릭해 준다.
3. 그러면 스마트폰에서 자동으로 연결 가능한 티비를 탐색할 것이다. 이때 본인 집 티비가 리스트에 나오면 연결해주면 된다.


가끔 티비를 시청할 때 알림창이 뜨면서 모르는 기기가 본인 집 티비를 연결하고자 시도한 적이 있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 집 티비가 맞는지 잘 확인하고 연결을 시도하길 바란다.


다행히 이러한 연결 오류를 예방하고자 TV에서도 실제 사용자만 승인할 수 있게 "확인 버튼"을 별도로 눌러주어야 연결이 된다. 이때 "확인 버튼"을 누를 수 있는 방법은 티비를 처음 구매할 때 TV 제조사에서 받은 리모컨으로만 할 수 있다.






화면 비율 변경 방법

스마트뷰 연결이 완료된 상태라면 화면 구석에 작은 아이콘에 떠있을 것이다.


관련 아이콘을 클릭하면 추가 세부 메뉴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화면 비율 변경]을 선택해 준다.


휴대전화에서 전체 화면이란 휴대전화 전체 화면을 티비에서 보여주는 것이고, 연결된 기기에서 전체 화면은 티비 비율에 맞게 조정한 화면을 보여준다는 것이다. 이에 필자는 비교 사용해 본 결과 두 번째 옵션을 추천한다.



스마트뷰 이용 시 알림 숨기기


스마트뷰 이용 시 핸드폰 화면을 그대로 티비에 미러링 한 것이기 때문에 각종 알림도 같이 노출될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TV 화면에서 알림 숨기기] 기능이 별도로 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 놓으면 개인정보 보호는 물론 시청 몰입도도 높일 수 있으니 꼭 사전에 설정해 주길 바란다.




마치며


지금까지 갤럭시 스마트뷰, 스마트폰으로 TV 미러링 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으며, 좀 더 쾌적한 시청을 위해 화면 비율 설정과 각종 알림 숨기는 기능까지 설명해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