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7세대 13인치 저렴한 이유

아이패드 프로 7세대 모델이 발표된 후 사람들은 화려한 스펙에 놀랐고, 비싼 가격에 또 한 번 놀라게 되었다. 가장 큰 이유로는 이번 아이패드 프로 가격이 기존 제품에서는 상상할 수 없던 가격대를 형성했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199만 9천 원부터 시작하는 아이패드 프로 13인치를 구매하기 전에 제품 대비 가격이 비싼 것인지 아니면 저렴한 것인지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아이패드 프로 7세대 스펙 및 사양

가장 중요하게 보아야 할 부분은 스펙과 사양일 것이다. 애플은 이번 아이패드 프로와 에어 사이에서 선택과 집중을 제대로 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이유는 거의 모든 신기술과 하드웨어 부분에서 프로에 집중했기 때문이다.


기존 제품이 M2 칩을 탑재하고 있었는데 프로 제품에 갑자기 M4 칩을 탑재하였고, 이를 통해 에어 제품과 제대로 급 나누기를 하였다. 또한 M4 칩은 인공지능에 특화되어있어 향후 더 많은 기술과 기능을 훨씬 더 잘 구현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영상시청 최적화 및 휴대성 강화

아이패드 프로에 탬덤 OLED가 탑재되었다. 이는 아이패드로 영상 콘텐츠를 자주 시청하는 사용자에게 굉장히 좋은 소식이다. 만약 영상 시청 시 어두운 화면 구간에서 영상이 제대로 보이지 않았었다면 해당 제품에서는 불편함 없이 편하게 시청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또한 애플은 그동안 출시했던 제품 중 가장 얇은 두께로 프로 제품을 선보인다며 자랑했다. 두께는 5.1mm이다. 이에 13인치 큰 화면의 프로를 들고 다녀도 휴대성에서 강점을 보유하게 된 것이다.




업그레이드된 액세서리

아이패드 프로의 액세서리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 성능은 업그레이드되었지만 가격은 이전 세대와 동일하여 큰 메리트를 주고 있다. 특히 애플 펜슬 프로의 경우 그림 작업을 더욱 섬세하게 할 수 있으며, 매직 키보드는 단축키가 상단에 배열되어 있어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치며


아이패드를 한 번 구매하고 나면 거의 평생 사용한다고 보면 된다. 특히 이번 프로 모델의 경우, 거의 모든 좋은 기술과 최신 스펙의 집합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물론 해당 금액이 절대적인 액수로 크지 않다고 말할 수는 없을 것이다. 다만 구매 후 가져다주는 쾌적한 사용감과 기능에 대한 보상을 보았을 때에는 저렴하다고 볼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