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6 카메라 신기능 유출
아이폰 16에 대한 정보가 조금씩 흘러나오고 있는 와중에 IT매체 맥루머스가 18일(현지시간) 아이폰16 카메라에 새로 추가될 기능을 소개해 주었다. 감성 사진의 대표명사인 아이폰에 어떠한 기능들이 추가되었는지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수직 카메라 배열
아이폰 16 및 아이폰 16 플러스 모델에 한하며 카메라 디자인이 수직으로 변경될 것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디자인 변경을 통해 현재 아이폰 15 프로 모델에만 제공했던 공간 비디오 녹화 기능을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광각 및 초광각 카메라를 위한 두 개의 개별 카메라 링이 있을 예정이라고 한다.
초광각 카메라 기능 개선
아이폰 16 프로 및 프로맥스에 4천8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추측한다는 보도가 여러 매체에서 나오고 있다. 기존 아이폰 15프로가 1천200만 화소인 것을 감안한다면 많이 개선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변화는 저조도 환경에서 사진의 품질을 개선할 수 있으며, 특히 이미지 디테일과 색감 향상은 물론 해상도가 높아져 편집에 더욱 유리할 것이다.
반사 방지 코팅 개선
아이폰의 고질적인 문제 중 하나가 밝은 환경에서 촬영할 때 '렌즈 플레어'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사진의 질을 떨어트리며 굉장히 거슬리게 된다.
최신 소식에 의하면 아이폰 16 프로 모델에 새로운 '원자층 증착(ALD)' 렌즈 코팅 기술을 테스트하였다고 알려졌다. 해당 기술은 렌즈 표면의 반사율을 줄여 반사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마치며
지금까지 아이폰 16 카메라 신기능 및 개선 예정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아이폰 카메라가 감성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으로 유명했으나 최신 모델에서는 옛날 애플 갬성을 찾기 점차 어려워진 것이 현실이다.
오히려 '렌즈 플레어' 현상 등으로 애플 유저에게 실망을 안겨주었다. 이번 신기능 업데이트를 통해 많은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