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10세대 가격 인하 출시일 및 스펙 알아보기

아이패드 10세대는 출시 초기에 60만 원이 넘었다. 스펙 대비 높은 가격으로 소비자의 외면을 받았지만 최근에 가격이 인하되면서 다시 재조명되고 있다. 만약 가성비 아이패드를 찾고 있다면 아이패드 10세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아이패드 10세대는 2022년 10월 18일에 발표되어 2022년 10월 26일에 출시되었다.


아이패드는 보급형 라인과 프리미엄 라인을 구분하여 출시하였고, 아이패드 10세대는 보급형에 속한다. 그래서 아이패드 9세대 후속작이며 보급형을 기대한 소비자 입장에서는 10세대가 공개되고 큰 충격을 받았다.


아이패드 10세대의 디자인이 기존 보급형과 많이 달려졌으며 가격도 대폭 인상되었기 때문이다. 보급형 아이패드를 원하는 소비자 입장에서는 달갑지 않은 변화였다.


심지어 아이패드 10세대부터는 라이트닝 단자가 아닌 USB-C 타입을 적용하고 애플펜슬은 1세대만 지원한다.








아이패드 10세대 가격은 지금보다 훨씬 높았다. 당시 미국 가격 인상 및 환율 영향으로 출시 가격이 Wi-Fi 모델 기준 64GB가 679,000원, 256GB가 919,000원이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아이패드 에어 4세대와 비슷하며, 아이패드 1세대 출시 후 12년간 사용된 홈 버튼이 해당 모델 기준으로 사라졌다. 홈 버튼이 제거되었기 때문에 Touch ID가 대신 전원 버튼에 포함된다.


색상은 실버, 블루, 핑크, 옐로이며, 당시 보급형 아이패드 시리즈 기준으로 파격적인 색상이다.






디스플레이는 10.9인치로 넓은 화면을 가지고 있으며, 2360 X 1640 해상도 및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다. A14 Bionic 칩을 탑재하여 imovie에서 4k 동영상 편집도 가능하다.


액세서리로 매직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펜슬은 1세대만 지원이 가능하다. 별도로 애플펜슬 2세대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페어링이나 충전이 되지 않는다.


이는 애플펜슬을 충전하려면 USB-C to 라이트닝 어댑터가 필요하다는 것을 뜻한다.





지금까지 가격 인하한 아이패드 10세대 모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50만 원대에 구매 가능한 모델로 아이패드 중 가성비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생산성 작업보다 콘텐츠 감상과 간단한 작업 위주로 사용할 계획이라면 추천하고 싶다.

다만 라미네이팅 처리가 되지 않아 액정과 전면 유리 사이 간격이 넓어 화면이 움푹 들어간 것처럼 보일 수 있다. 이는 펜을 사용할 때도 필기감이 떨어질 수 있다. 이러한 느낌이 싫거나 조금 더 투자해서 높은 사양을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